` 2025년 4월 첫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본문 바로가기

2025년 4월 첫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윤장로 발행일 : 2025-04-02

새로운 시간 4월을 받았습니다. 초하루 새벽예배 시간에 선포되는 말씀으로 4월을 시작하면서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은혜로운 시간이 되기를 소망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우리 모두가 합심하여 기도하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희망적인 미래를 향해 나가기 위해서 하나되는 모습을 보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2025년 4월 첫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였습니다.

2025년 4월 첫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 3월도 은혜중에서 잘 지내게 하시고, 4월도 새롭게 주셔서 기쁨으로 살아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우리를 사랑하시되 죽으시기까지 사랑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귀한 자녀 삼아 주심에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넘치는 사랑을 받았지만, 우리들의 생활은 말씀대로 살지 못하였고 우리의 생각과 고집대로 살아왔음을 고백하며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예배에 마음을 내려놓고 말씀에 순종함으로써 좋지 못한 습관들이 다듬어지게 하시고, 옳지 못한 행실도 깨어지게 하시어 우리가 이 땅에 살아갈 때 죄악된 자리에서 멀어지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들음으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담당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과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귀한 성도들이 되기를 원하옵니다.

 

세계는 전쟁과 지진, 산불과 같은 재난으로 인하여 많은 인명과 재산이 피해를 보고 있으며, 새로운 무역장벽과 갈등으로 경제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정국은 찢어지고 갈라진 민심을 모으지 못하고 무모한 대립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불쌍히 여기시고 진정으로 눈물 흘리며 부르짖는 회개의 기도를 들으시고 주님의 손으로 도우시며 주님의 나라로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또한, 우리나라 영남지방을 중심으로 발생한 산불로 피해당한 주민들을 위해 국민이 마음을 같이하여 돕는 가운데 주님의 평안과 위로가 함께 하여 주시기를 원하며 기도드립니다.

 

  우리 교회를 사랑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명을 잘 감당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고 주님 앞에 크게 쓰이는 아름다운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구하는 성도들에게 복에 복을 더하여 주시고 특별히 건강의 복과 형통의 복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에도 병마와 씨름하면서 고통 가운데 있는 환우들에게 찾아오셔서 치료하여 주시고 가난하고 어렵게 생활하는 성도들 찾아오셔서 넉넉함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맡기신 사명을 받아 나선 선교사님들을 지켜주시옵소서,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기 위해 애쓰는 순간순간을 받으시고 말씀에 능력이 있게 하시고 선교지가 복음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우리는 선교지를 위해서 물질과 기도로 돕는 협력 선교사가 될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귀하게 쓰임 받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하나님 말씀을 선포하실 때 성령 충만함과 영육 간에 강건함을 더하여 주시고 말씀에 생명력이 있게 하여 주시며,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이 말씀에 은혜받고 감사와 순종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찬양대가 온 정성을 다하여 준비한 찬양을 받아 흠향하여 주시고 은혜가 넘치는 귀한 찬양이 올려지기를 원하오며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이 필요하시면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기도문 다운로드

 

대표기도문-20250406.hwpx
0.07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