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2월 셋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본문 바로가기

2025년 12월 셋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윤장로 발행일 : 2025-12-17
반응형

성탄절을 맞이하는 주간입니다. 세상은 이리저리 흔들리고 있고, 구주가 되시는 예수님을 기억하며 축하하는 성탄절은 상업적인 기회로 사용되고 있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주님을 따르는 자들이 지키고 섬겨 나가야 될 더 분명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며 우리의 마음을 더욱 정결하게 하는 성탄절이 되고 "기쁘다 구주 오셨네!!" 를 다같이 외쳐보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2025년 12월 셋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였습니다.  

 

 

2025년 12월 셋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참 좋으신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거룩한 주일을 지키게 하시고 교회에 모여 예배할 수 있도록 불러 모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생명수와 같은 말씀으로 주님께 더 가까이 나가며 변화되는 우리의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대속하신 십자가로 우리를 살리신 그 은혜와 사랑이 강물과 같이 흐르게 하시고, 우리의 삶과 공동체에 가득 차고 넘치게 하시옵소서.

 

2025년의 한 해가 저물고 있는 가운데 성탄절을 맞이합니다. 세상의 욕심에 매달리며 남을 탓하고 주님의 음성에 외면하였던 죄와 부족함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의 삶에 주님의 평화와 사랑이 가득하게 하시며 주님을 닮아가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세계 곳곳에서 발생한 전쟁과 이념적인 대립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목숨까지도 위태로우며 기본권도 누리지 못하는 모습이 우리 모두를 슬프게 합니다. 세상이 욕심과 다툼에서 벗어나고 전쟁이 종식되며 평화와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자국 우선주의가 아니라 세계적인 질서와 균형이 회복되어 주님의 사랑으로 평화가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가 주님의 말씀으로 세상을 밝히며 살리는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시고, 힘들고 어려운 심령들을 찾아가서 구원하는 구조선의 역할을 기쁘게 펼쳐나가기를 원합니다. 받은 은혜에 감사하며 손을 펼쳐 이웃을 사랑하며 돕게 하시고 거룩하신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면서 전도와 선교에 힘쓰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병상에 있는 환우들이 말씀을 붙잡고 확신하는 가운데 건강하게 회복하게 하여 주시고, 경제적인 어려움과 여러 가지 버거운 사정에 있는 성도의 기도를 들으시고 일어설 수 있도록 응답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대입을 위해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이 원하는 진학을 위해서 절차에 따라 지원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급하지 않으며 염려하지 않는 가운데 언제나 도우시는 주님의 은혜 가운데 모든 결과가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맡기신 사역을 섬기는 국내 농어촌 교회와 해외 선교지를 위해 기도합니다. 어떤 형편과 사정이라도 주님이 허락한 길을 순종하며 섬기는 주님의 길에 필요한 것들로 채워 주시고 말씀을 증거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귀한 교회와 사역자가 될 수 있도록 도우시며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주일에 말씀을 전하며 가르치는 교회학교와 맑은 생명들을 사랑하여 주셔서 찬양과 기도로 주님께 영광 올려드리며 부흥의 역사를 맛보며 성장하게 하시고, 받은 은사와 달란트로 섬기는 교사들에게도 은혜 충만하게 섬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기를 원하며 기도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기 위해 세우신 담임목사님에게 영육 간에 강건함을 주시고 성령으로 함께하여 주셔서 예배에 참석한 모두가 감사와 감동으로 말씀을 받아 거룩한 변화가 나타나며 우리의 삶이 회복되고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앞에 온전한 마음을 가지고 나와 예배를 섬기는 사랑하는 성도들의 손길 위에 복을 더하여 주시고, 일찍부터 나와 정결한 마음으로 준비한 성가대가 찬양을 올려 드릴 때 기쁘게 받아주시옵기를 원하오며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이 필요하시면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기도문 다운로드

 

대표기도문-20251221.hwpx
0.07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