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호사를 위한 대표기도문
본문 바로가기

간호사를 위한 대표기도문

윤장로 발행일 : 2023-09-08

지난 3년간의 코로나 기간을 보내면서 간호사들의 헌신과 봉사를 보았습니다. 의료 직업군에서 가장 밀접하게 대하는 간호사들은 존경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여건에서 대우 받으며 근무하기를 바라면서 간호사를 위한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였습니다. 간호사님!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간호사를 위한 대표기도문

하늘에 계신 좋으신 하나님! 질병과 치료를 위해 근무하는 간호사를 위해 기도합니다. 환자를 돌보며 치료하는 간호사들이 지지치 아니하고 높은 자긍심으로 근무하기를 원하며 기도합니다. 다치고 아픈 자들에게 치유의 역할을 감당하는 손길을 귀하게 받아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감정적으로 힘든 일을 할 때, 견딜 힘을 주시고, 많은 업무로 지쳤을 때도 맡은 역할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원합니다. 갈등의 순간에도 낙담하지 아니하며 희망의 등불을 밝히는 소중한 존재로 삼아주시옵소서. 어려운 결정에 있을 때는 지혜를 주시고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과 도우심으로 맡은 사명을 성실하게 실천하며 보람을 느끼는 능력 있는 간호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간호사들이 담당하는 일의 과정에서 보살핌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위로와 안도를 준다는 것을 알게 하시고 보살피는 환자들이 위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며, 간호사들은 환자들에게 따뜻함이 넘치는 치료와 간호로 섬길 수 있도록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간호사들이 육체적으로 건강하기를 원하며 기도합니다. 끊임없이 많은 환자를 돌볼 때, 업무환경과 과중한 일로 인해서 질병이나 상처를 입지 않도록 보호해 주시옵소서. 또한 감정을 잘 추스를 수 있는 능력을 주시어 환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완쾌하는 과정의 가까운 지원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간호사의 업무로 힘들어할 때도 그동안 보람되고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였던 좋은 기억으로 새 힘을 공급받아 맡은 일을 삶의 소중한 직업으로 삼게 하시며 세상을 밝히는 축복의 직업으로 섬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간호사의 힘든 일정과 감정적인 도전에 대한 부담을 함께 나누는 간호사 가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간호사로 취업하면서 많은 축하와 격려를 해주었던 가족 구성원 모두가 자랑스럽게 여기게 하시고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복된 가정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 헌신적인 간호사들을 보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기도에 간호사들을 위한 기도가 있게 하시고, 모든 사람에게 감사와 위로, 격려의 대상이 되기를 원합니다. 간호사들 더욱 튼튼하게 세우시고 보호하시며, 지금도 의료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간호사에게 무한한 사랑으로 가득 채워주시옵소서.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를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