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6월 첫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본문 바로가기

2024년 6월 첫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윤장로 발행일 : 2024-05-27

어느 곳에 가든지 교회가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외진 곳이나 엄두도 못낼 도시 중심가에도 교회는 세워져 있습니다. 주님의 시간에 마음을 모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변치 않는 사랑으로 돌보시는 주님의 은혜입니다. 5월을 잘 보내게 하여 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새롭게 주신 6월을 감사함으로 받고 주님의 자녀답게 살아가기를 다짐하면서 2023년 6월 첫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였습니다.

2024년 6월 첫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교회에 모여 주일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죄 가운데 있는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사랑하셔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해 주시고, 하늘에 소망을 품게 하셨으며 기도를 들어주시니 찬양과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세상에서 살아갈 때 우리는 연약하고 부족하지만, 죄를 알아 깨닫게 하시며 언제나 변함없는 사랑으로 붙들어 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때로는 주님의 뜻을 따르지 못하고 자신의 욕심을 좇아 살았던 순간들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고, 주님의 은혜로 마음을 새롭게 하며 순전한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삶 속에서 어려움과 고난을 겪고 있는 성도에게 주님의 위로와 평강으로 함께 하여 주시고, 필요를 채워 주시옵소서. 원치 않는 병으로 인해 병상에서 치료받고 있는 성도에게 치유의 손길을 베풀어 주시어 회복하게 하여 주시고, 힘든 상황으로 낙심한 성도에게 주님을 의지하여 일어설 수 있는 소망을 주시옵소서. 우리의 가정과 일터에도 주님의 은혜와 도우심이 가득하게 하시고,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주님의 자녀답게 빛을 발하는 믿음의 증인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주님의 공의와 사랑이 이 땅에 충만하게 하여 주시고, 대통령을 비롯한 지도자들이 주님의 지혜로 이 나라를 이끌어 가게 하여 주시며, 국민을 정성으로 섬기며 나라의 미래를 위해 충성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의 교회들이 주님의 복음을 담대히 전하며 사랑과 섬김으로, 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영적인 순결함으로 허락하신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복음을 들고 나가서 선교하는 선교 현장마다 주님께서 기뻐 받으시며 함께하시어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며 생명을 살리는 사역이 열매 맺게 하여 주시고, 선교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선교지와 선교사님들을 지켜 주시옵소서.

 

강단에서 말씀을 전하시는 우리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과 건강을 더하여 주시고, 그 말씀을 듣는 우리의 마음도 활짝 열리어 우리의 영혼이 소생되게 하시고, 주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가는 성령 충만의 예배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여호와의 성호를 찬양하기 위하여 성가대를 세워주셨사오니 찬양을 부를 때에 하늘의 보좌를 움직이는 능력의 찬양이 되게 하여 주시고 성가대원들에게 감사의 찬양이 넘치는 복을 허락해 주시옵기를 원하오며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이 필요하시면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기도문 다운로드

 

대표기도-20240602.hwpx
0.06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