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2월 둘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본문 바로가기

2026년 2월 둘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윤장로 발행일 : 2026-02-03
반응형

차가운 겨울바람이 계속되고 있는 2월입니다. 중순에는 설날 연휴가 있어서 가족을 만나 새로운 희망을 나누고 다짐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하나님 앞에 간절한 마음을 모아 우리 각자의 삶과 교회의 회복, 그리고 민족의 평화를 위한 간절한 소망을 담아 기도하며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복된 주간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2026년 2월 둘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였습니다.

2026년 2월 둘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죄로 물든 어두운 세상 가운데서도 한결같이 지켜 주시고 우리의 갈 길을 말씀으로 인도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구별하여 거룩한 주일예배로 불러 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영광 올려 드립니다. 한 주간사는 동안에도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지 못하였던 어리석음과 세상의 좋았던 것으로 흔들렸던 죄스러운 마음과 행동을 자복하며 회개하오니 긍휼히 여겨주시고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생활에 말씀으로 임하셔서 판단하고 삶을 이끌며, 우리의 기도와 선택의 기준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듣기만 하는 말씀이 아니라 결단하며 순종으로 이어지는 살아 있는 말씀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깊이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나라와 민족을 주의 손에 맡기며 기도드립니다. 세계는 자국 우선주의 정책으로 국가 간 대립이 심화하고 국민은 영적인 빈곤함 속에서 갈 길을 헤매는 나그네와 같은 상황입니다. 우리나라가 기도하며 깨어나서 하나님의 공의와 진리 위에 바로 서게 하시고, 나라를 이끌어 가는 위정자들에게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과 국민을 진심으로 섬기는 성실함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다음 주간은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설날의 연휴를 맞이합니다. 바쁜 생활 때문에 멀리했던 고향에 모여 부모와 가족을 만나고 서로에게 기쁨과 즐거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하나님을 믿는 우리가 먼저 손을 내밀며 사랑을 나누는 기회가 되게 하시고 가족 간에 주님의 평안함이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직도 병상에서 회복하지 못한 환우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과 함께 가는 믿음의 길이 되어서 실망과 절망을 이겨내고 꼭 일으켜 세워주실 주님을 간절히 붙잡으며 약하였던 부분이 회복으로 채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경제적 침체 속에서 뜻하지 않은 어려움과 시련 속에서 고통받는 성도들을 주께서 기억하여 주시어 회생의 통로를 찾게 하시고 이겨낼 힘을 공급하여 주시옵기를 원하며 기도드립니다.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어두운 세상을 주님의 말씀으로 밝히는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시고 세상의 죄악 속에 붙잡혀 있는 자들을 찾아가서 살려내는 적극적인 사역을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이 중심이 되는 전도와 선교로 주님의 나라가 크게 확장되게 하시고, 기도가 살아 있는 믿음의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2026년 새롭게 조직된 교회의 기관과 부서를 통해서 더욱 충성되게 섬기는 우리가 되기를 원합니다. 서로 다른 생각과 세대의 차이 속에서도 주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 되게 하시고,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세우는 일에 모두가 기쁨으로 동참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으로 성장하는 다음 세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부모의 신앙이 말이 아니라 삶으로 자녀들에게 전해지게 하시고, 교회학교를 통해서 알며 깨닫는 하나님의 말씀 위에 인생을 세우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마다 교회학교가 큰 문이 열리게 하시고 기도의 불이 다시 타오르며 부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드려지는 예배 가운데 성령님께서 함께하여 주시고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께 영육 간의 강건함을 주셔서 전하시는 말씀마다 하나님의 뜻이 분명히 선포되며, 듣는 성도 모두에게는 겸손한 마음과 깨닫는 은혜로 생활의 터전에서도 말씀대로 실천할 수 있는 결단과 용기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마음과 뜻을 다하여 준비한 찬양대의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시고, 교회의 맡겨 주신 자리에서 수고하고 헌신하는 손길 위에도 복 내려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이 필요하시면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기도문 다운로드

 

2026년 1월 8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x
0.08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