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4월 다섯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본문 바로가기

2023년 4월 다섯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윤장로 발행일 : 2023-04-27

참으로 어지러운 세상에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지내는 시간입니다. 날씨도 그렇고 정치권도 매일 원색적인 싸움을 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선량한 사람들이 목숨까지도 잃어 버리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나라는 국운을 걸고 살아내야 하는 외교의 고립속에서 몸부림치고 있다고 봅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믿음의 중심을 잡고 잘 견뎌내야 할 시기인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시라도 어려운 일이 있을지라도 기도하며 감사하는 가운데 응답하시는 주님의 은혜로 승리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023년 4월 다섯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였습니다.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주일에 감사와 경건함으로 예배를 올려드리오니 기쁘게 받아주시옵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사흘째 되던 날 다시 일어나시며 죽음을 정복하시고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구원의 확신과 믿음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를 축복하셔서 복음으로 다스려 주시고, 복음을 전하며 감사할 줄 아는 심령으로 삼아주심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우리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고, 특히 대통령을 비롯한 이 나라의 지도자들이 주님을 두려워함으로 정직하고 성실하게 이 나라를 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우리나라 대통령이 미국에 외교 순방을 하였습니다. 성공적인 결실들이 있게 하시고 대립하였던 사항들도 잘 해결할 수 있는 지혜도 주시옵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아프고 고통받는 성도들이 치료와 보살핌을 받아 건강하게 회복하게 하시고, 경제적인 위기에 처한 성도들도 하나님의 위로와 능력으로 일어서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을 믿음으로 살아가려고 몸부림치지만 우리는 너무나 연약함을 고백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살아갈 수 없사오니 크신 은혜로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살아가는 순감마다 우리 안에 계신 예수님과 동행하면서 담대히 믿음의 삶을 살아가게 하시고 승리하는 삶으로 인도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세상 속에서 모래성을 지으면 살아가는 헛된 시간이 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황폐한 곳에서 헤맬 때 주님께서 손 붙잡아 주셔서 허락하신 반석 위에 서서 주님을 소리높여 찬양하며 영광을 올려드리는 복된 심령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따라 복음을 세상에 전파하는 교회로 삼아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하실 때 영력을 갑절로 더해 주시고 축복하셔서 참석한 성도들에게는 은혜가 넘쳐흐르게 하시고 주님의 은혜와 진리로 우리 교회가 세상을 복음으로 밝히는 빛의 등불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모두 평화롭고 건강하게 살기를 기도합니다. 이 세상에서 주님의 사명에 힘쓰고, 서로 사랑하고 섬겼던 것처럼 이웃을 사랑하고 섬길 수 있도록 부족한 우리를 인도하고 강건케 도와주시기를 원합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준비한 찬양대의 찬양을 온전히 받아주시옵기를 원하오며 다시오마 약속하신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