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2월 설날가정예배 (추도예배) 순서지
본문 바로가기

2024년 2월 설날가정예배 (추도예배) 순서지

윤장로 발행일 : 2024-02-05

올 설날은 비교적 맑고 따뜻한 날씨로 설날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보하고 있습니다. 설날은 10일 토요일이고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설날 연휴도 있습니다. 가족이 다 함께 모여 드리는 설날 가정예배 순서지를 준비했습니다. 보고 싶었던 가족과 좋은 시간을 보내면서 예배로 하나 되는 복을 누리시고, 서로를 격려하면서 새해에 세운 계획을 다시 한번 나누며 응원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2024년 2월 설날가정예배 (추도예배) 순서지

<예배 시작>

오늘 2024년 설날에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립니다. 우리 중에는 오랜만에 만난 경우도 있고, 또 멀리서 오기도 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고 멀리서 왔기에 더 반갑고, 감사함이 넘칩니다. 이제 마음을 모아 2024년 설날 가족예배를 드리겠습니다.

 

<신앙고백> / 다함께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하겠습니다.

 

<찬양> 찬송가 / 복의 근원 강림하사 (28)

 

<대표기도> : 오늘은 우리를 대표해서 OOO가 기도해 주시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의지할 수 있는 하나님 되심을 감사합니다.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를 용서하시며 사랑하시고 우리의 삶에 함께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동안 우리 가족이 서로 떨어져 살다가 설날 명절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항상 주님의 돌보심에 감사하며 순종하는 가운데 한량없이 베푸시는 복된 삶이 되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부모와 자녀 간에 사랑이 넘쳐흐르게 하시고 하는 일마다 형통케 하시며 가정이 건강하며 경제적으로도 풍요롭게 하시고 하나님께 영광 올려 드리는 성도의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이 땅에 허락하신 목적과 의미를 주님 안에서 발견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를 잘 아시는 주님, 우리가 때로는 주저하는 마음, 두려워하는 마음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우리를 계속 격려하시고 아껴주시며 승리케 하시는 하나님이 계신 줄을 믿으며 담대히 나갑니다.

 

오늘 설날 가족예배와 남은 설날 연휴도 가족 간의 우애와 사랑이 가득 넘치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게 하시고, 설날에 음식과 선물 등으로 준비한 수고하는 손길에 복을 더하시며 오가는 길에도 안전하게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살아계시며 역사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말씀 봉독> 잠언 3:5~6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3:5-6)

 

<말씀> -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라.

 

(1) 우선, 믿음이란 말은 교회에 오면 자주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믿음이란 너무 큰 의미를 담고 있어서 한 아름으로는 다 안을 수 없는 거목과도 같습니다. 여러 가지 다른 방식으로 믿음에 대해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기조차 어렵기도 합니다.

 

또한, 믿음은 마음을 다해서 여호와를 의뢰하며 신뢰하는 것입니다. 우리 명철을 의지하지 않고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길을 다 인도해 주신다는 것을 믿는 것이 믿음입니다. 그래서 본문은 믿음이 무엇인지를 말하며 그것이 어떻게 우리 삶에 역사하는지를 확실하게 알려주십니다.

 

본문에서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라의뢰한다는 것은 믿고 맡긴다는 것입니다.

신뢰한다는 것은 믿으며 내 인생을 내어 맡기는 것입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 삶에서 하나님과의 관계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지키는 것입니다.

 

(2) 또 한 가지는, 마음을 다해 주님을 신뢰하고 자신의 명철을 의지하지 않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옳고 바른 길인 줄 알고 지냈는데 아주 잘못된 것임을 뒤에야 알게 된다면 그때는 이미 늦은 것입니다. 우리 생각과 판단은 항상 바르거나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실수입니다. 인생길에서 때로는 우리의 생각이나 판단력을 내려놔야 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가 그려놓은 길보다는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을 위해서 인도하시는 길이 더 좋은 길이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님은 우리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것을 우리에게 주실 때에는 우리가 예상했던 방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주실 때가 있어서 당황하기도 하고 놀라기도 하며 응답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는 것입니다.

 

(3) 세 번째로,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면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인정하게 되는 것이고 이것이 믿음입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이시며 모든 인생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께 항상 순종하고 맡기면 평안과 행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이 강팍하고 악하게 하고 굳게 해서 그 말씀 듣기를 거부하면 힘들고 어려운 삶에서 헤맨다는 것을 성경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마음의 평안을 주십니다.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에게는 평안이 없다 하셨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내 인생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알기 전에는 우리 삶에는 결코 만족과 평안과 기쁨이 찾아올 수 없습니다.

 

믿음으로 하나님 말씀을 순종하면 행동에서도 감사와 겸손의 생활적 변화가 있게 되고 믿음도 견고하게 세워져 가면서 상상하지 못한 기쁨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항상 우리를 사랑하시며 좋은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은 지난 시간도 지켜주셨지만, 앞으로 살아갈 여정에서도 지켜주실 것입니다. 2024년 설명절 가족예배를 통해서 가족간에 서로의 사정과 형편을 나누면서 더 가까워지고 주님의 은혜안에서 복된 삶을 누리기 바랍니다.

 

<찬양> 찬 송 / 복의 근원 강림하사 (28)

 

<주기도문> 다같이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에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한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예배종료> 이것으로 2024년 설명절 가족예배를 마치겠습니다. 하나님께 감사하며 영광의 박수를 올려드립니다. (다같이 박수로 마칩니다.)

 

설날가족예배순서지가 필요하시면 아래를 클릭해서 다운 받으세요!

 

2024년설날가정예배-1.hwpx
0.06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