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4월 둘째 주 종려주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2)
본문 바로가기

2025년 4월 둘째 주 종려주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2)

윤장로 발행일 : 2025-04-11

가까운 공원을 찾아 갔습니다. 봄철 꽃들이 만발하고 좋은 날씨에 발걸음도 여유롭습니다. 시간적인 여유도 있어서 집에 들어와서 2025년 4월의 종려주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추가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주일되세요. 

2025년 종려주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5년 4월 둘째 주 종려주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2)

하나님 아버지, 매일 아침을 새롭게 하시고, 어제와는 다른 빛으로 오늘을 인도하시는 주님, 종려주일, 이 특별한 날 우리를 예배의 자리로 부르셨으니 감사합니다.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들어오시던 그날, 사람들은 종려나무 가지를 흔들며 “호산나!” 외쳤습니다. 우리는 그 장면을 기억하며, 오늘, 우리의 마음도 가지처럼 흔듭니다.

 

기계처럼 굳어졌던 마음을 다시 살아 움직이게 하시고, 문을 활짝 열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왕으로 맞이합니다. 주님!, 세상의 권세가 아닌, 낮은 자리에서 사랑으로 승리하신 그 길, 우리가 바라보게 하시고, 잠시의 영광은 원하지만, 고난의 길은 피하려 했던 우리의 이기심을 용서하소서. “주님을 따르겠습니다”라고 말하면서도 자기 십자가는 외면했던 우리의 연약함, 주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이 종려주일이 단지 기념일이 아닌, 우리 믿음의 방향을 다시 정하는 날 되게 하소서. 고난주간을 향해 걸어가는 발걸음 위에 묵상과 기도가 묻어나게 하시고, 그 길 끝에서 피어난 십자가의 사랑을 진심으로 깨닫고 붙들게 하소서.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혼란의 시간, 갈등의 시간 속에서 진실과 정의가 다시 자리를 잡게 하시고, 눈치가 아닌 양심으로, 탐욕이 아닌 나눔으로 이끄는 지도자들을 세워주소서. 믿음의 가정마다 기도의 향기가 사라지지 않게 하시고, 다음 세대들이 말씀 위에 자라나 이 나라의 희망과 미래가 되게 하소서.

 

우리 교회를 기억하소서. 눈에 보이지 않아도, 귀에 들리지 않아도, 하나님께서 이끄시는 예배와 사역 위에 성령의 바람이 불게 하소서. 우리가 전도하고, 선교하는 그 길 위에 하늘의 기쁨이 흐르게 하소서. 지금, 이 순간, 병상에서 고통과 싸우는 이들에게는 하나님의 손길이 닿게 하시고, 눈물 젖은 고백 위에 회복의 빛이 비치게 하소서. 삶에 지친 이들에겐 조용하지만, 깊은 위로를, 갈등 속에 있는 이들에겐 주님의 평화가 들어가게 하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하늘의 권능을 입혀 주시고, 선포되는 말씀마다 메마른 심령을 적시는 생수가 되게 하소서. 우리의 삶이 말씀 따라, 감사와 순종으로 새로워지게 하소서. 또한 찬양대의 정성과 헌신 위에도 하늘의 기쁨이 머물게 하시고, 그 찬양을 통하여 우리가 주님의 임재를 느끼게 하소서.

 

모든 고백과 소망을 담아 우리의 왕, 우리의 구원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이 필요하시면 다운로드 하세요!!

 

기도문 다운로드

 

종려주일대표기도-20250413(2).hwpx
0.06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