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2월 첫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본문 바로가기

2023년 2월 첫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윤장로 발행일 : 2023-02-04

넘치도록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1월을 잘 보내고, 2월을 맞이했습니다. 겨울을 견디고 봄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잘 보내시고, 자녀를 위한 기도와 건강을 위한 기도, 그리고 이웃을 위한 기도가 모두 응답받는 희망의 2월이 되시기를 바라며,  2023년 2월 첫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구원의 길이시며 생명이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 1월도 풍성하게 베푸신 은혜로 잘 살게 하시고, 희망으로 2월을 허락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죄인 된 우리를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심으로 죄를 대속하시고 자녀 삼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죄로 얼룩진 우리는 죄인으로 살아가야 마땅하지만 하나님의 전적인 도우심으로 구원받은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심에도 감사드립니다.

 

코로나가 진정되고 마스크도 벗어버리는 일상의 회복을 주신 하나님! 우리의 닫혔던 연약한 믿음을 다시 회복시켜주셔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며 일어나 빛을 발하는 믿음의 담대함으로 나가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세상에서 지내고 있는 우리는 주님의 도움 없이는 평안함으로 살아갈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보살펴주셔서 어려움 당하지 않게 하시고 꼭 지켜주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믿음으로 살아가게 붙잡아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를 사랑하여 주셔서 예배하며 말씀에 순종하게 하시고 세상에 복음을 전하며 생명을 살리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배가 하나님 앞에 구별되며 신령하게 하시고, 부르는 찬양이 뜨겁게 하시고, 이웃을 돌아보며 사랑을 베푸는 하나님에 속한 충성된 교회로 삼아주시옵소서.

 

원치 않는 병으로 치료받고 있는 사랑하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불쌍히 여기시고 치료의 능력으로 함께하셔서 깨끗이 회복할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다음 세대를 생각하며 충성으로 헌신하는 교회학교의 교사들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교회 교육이 도전받았지만, 꼭 다시 더 크게 회복될 것을 믿으며 본질을 견고히 지킨 교회학교를 더욱 강건하게 붙잡아 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교회 교육을 통해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해주실 목사님에게 영력을 더하여 주시고 건강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받는 성도들은 선포되는 말씀을 받아 십자가 앞에 더 가까이 나아가는 은혜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예배를 위해 준비한 찬양대의 찬양을 기뻐 받아 주시옵기를 원하오며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